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바이오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1:30:39
  • -
  • +
  • 인쇄
화장품기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 실시
▲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바이오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

[뉴스스텝]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이 남원 화장품기업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화장품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에 나섰다.

지난 21일, 남원시 화장품산업 관련 기업 재직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기능성 화장품 제품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기획 및 제형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노암농공단지내 화장품 전문 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인 남원코스메틱비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기능성 화장품 기준 및 시험방법, ▲기능성 화장품 성분 및 처방 ▲기능성 화장품 처방 제형 실습으로 진행되어 기업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오는 6월 26일과 28일에는 안전한 화장품생산 품질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화장품 미생물 품질관리 실습’ 교육이 산업연구원 고진아박사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화장품 품질관리 및 보존제의 이해, ▲화장품 품질관리 미생물 및 시험법 종류 ▲화장품 미생물 품질관리 실습(배지제조 및 미생물한도시험) ▲화장품 미생물 품질관리 결과분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원시 화장품기업에 재직중이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신청이나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산업연구실 기업육성팀로 문의바란다.

한편, NCBC 3층에는 화장품기업의 전문성 및 장비활용을 위한 이론교육실, 실습교육실, 제작지원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산업연구원에서는 해마다 남원 화장품 기업의 전문성 강화와 인력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 화장품뷰티산업전공 실습수업이 진행되는 등 화장품 관련 기관·기업들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산업연구원은 남원 화장품기업 성장을 위하여 성장 컨설팅, 시제품개발, 박람회 참여 지원, 온라인마케팅 지원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남원화장품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의 수요를 청취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내일을 향한 음악 울림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는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 '내일을 향하여: Toward Tomorr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정기연주회는 지휘자 이만우의 섬세하고 역동적인 해석 아래,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선율로 깊어가는 겨울에 관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힐링을 전할 예정이다.연주회는 베토벤의 '에그몬트 서곡(E

세종 배, 대한민국 최고 품질 입증했다

[뉴스스텝] 세종에서 재배된 배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입증했다.세종특별자치시는 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대표 과일 선발대회에서 김학용 세종시과수연합회장이 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고품질 과일 생산자를 선발해 국산 과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평가 결과 김학용 회장의 ‘신고’ 품종이 배 부문 최

금천구, 내년도 예산안 7,511억 원 편성

[뉴스스텝] 금천구가 2026년도 예산안 7,511억 원을 편성해 구의회에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예산 7,649억 원 대비 138억 원 감소(△1.8%)한 규모다. 일반회계 7,331억 원, 특별회계 179억 원으로 구성됐다.일반회계 기준 정책사업에는 사회복지 4,377억 원 도시기반시설 관리 및 환경 568억 원 일반공공행정 383억 원 교육·문화 및 관광 261억 원 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