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충주시협의회, 시민 한마음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1:30:15
  • -
  • +
  • 인쇄
나라의 소중함과 평화통일을 향한 염원을 되새기는 계기 마련
▲ 민주평통충주시협의회, 시민 한마음대회 성료

[뉴스스텝] 충주시는‘제15회 평화통일염원 시민한마음대회 및 걷기행사’가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충주시협의회(회장 김문식) 주최로 호암체육관과 호암지 일원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충주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해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조국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북한이탈주민 예술인으로 구성된 ‘백두한라예술단’의 공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호암지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한 도시문화를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문식 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나라의 중요성을 느끼고 민족의 염원 통일에 대해 되새기는 뜻깊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민주평통은 나라 사랑과 평화통일을 향한 시민의 올바른 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과 함께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끌어내도록 계기를 마련해 준 민주평통충주시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1981년 헌법기관으로 출범해, 조국통일 방향과 대북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국정에 반영하고자 활동하고 있다. 충주시에서는 김문식 회장을 중심으로 74명의 자문위원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