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현장연계 자원봉사 특화교육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1:20:41
  • -
  • +
  • 인쇄
귀반사건강학, 엄지건강법, 서금요법, 이·미용 특화 교육생 모집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현장연계 자원봉사 특화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9일부터 8월14일까지 ‘2024년도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귀 상응 부위에 기통석을 사용해 증상을 예방하는 귀반사건강학 △신체의 기능을 조절하고 바이오볼을 사용해 질병을 예방하는 엄지건강법 △상응점 자극하여 서암봉을 사용해 손에 자극을 주는 서금요법 △헤어 컷트를 배우는 이·미용 등 4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과목별 모집인원은 20∼30명으로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30시간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교육 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현장 실습도 함께 병행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수요처와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전문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경진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특화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봉사활동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전주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전문 분야 교육을 진행하며, 200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차례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200여명의 교육생들을 배출하여, 재능나눔 봉사자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 간벌목 활용 자연형 수로·휴식공간 조성

[뉴스스텝]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는 ‘2025년 국유림 숲가꾸기’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간벌목을 적극 활용해 절물자연휴양림 내 자연형 수로·친환경 휴식공간 조성 사업을 12일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숲가꾸기 작업 과정에서 확보한 간벌목을 우기철 빗물이 모이는 구간에 설치해 토사 유출을 예방하고, 일부 간벌목은 탐방객을 위한 친환경 의자로 제작해 휴양림 곳곳에 배치하는 사업이다.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주변

거창군,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계약‧사업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책임 있는 회계제도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님을 초빙하여 예산편성 및 지출 등 회계 일반사항과 계약실무, 다양한 유권해석과 감사사례 등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소중한 가족, 반려동·식물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15일 용지공원(포정사, 성산구 용호동 3)에서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반려식물 문화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반려동물 문화축제 : 함께 즐기는 반려생활' 반려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