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어르신의 관절, 근육에 젊음을 돌려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1:31:13
  • -
  • +
  • 인쇄
▲ 영천시어르신의 관절, 근육에 젊음을 돌려드려요

[뉴스스텝] 지난 21일 성운대학교 GB대학사회봉사단은 동부동의 청솔아파트 경로당과 청호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보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성운대학교 봉사단의 요청으로 실시하게 됐으며, 경로당 방문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바른 파스 사용법 및 식중독 예방 교육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보건 지식 전달과 함께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밸런스테이핑 시범 등을 선보였다.

밸런스테이핑은 신축력과 접착력을 가진 탄력테이프로 인공근육근막을 형성해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움직임을 보조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치료 방법 중의 하나로 근육과 관절 관련 질병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이다.

성운대학교 GB대학사회봉사단은 37명의 성운대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지역 단체와 협력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윤동훈 동부동장은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를 위해 베풀어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어르신들이 항상 마음은 청춘인데 몸이 말을 듣지 않아 속상해하셨는데, 오늘은 몸도 마음도 청춘으로 돌아간 느낌이실 것 같다. 앞으로도 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림청, '12월의 임업인'에 강원도 횡성에서 잣 생산하는 구본상 임업인 선정

[뉴스스텝] 산림청은 ‘이달의 임업인’으로 강원도 횡성군에서 잣을 생산하는 구본상(64세) 태기산잣영농조합법인 대표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 횡성군 태기산은 잣나무 생육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고품질의 잣이 생산되기로 유명하다. 구 대표는 2007년부터 태기산 자락의 국유림 잣나무 조림지를 임대해 잣 생산을 시작했다. 잣 수확은 매년 8월 말부터 시작되는데, 잣송이를 장대로 쳐서 땅으로 떨어뜨

산업부, 전기산업 수출 역대 최대 전망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2월 5일 서울 엘타워에서 전기산업 유공자 및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전기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신학 산업통상부 차관, 구자균 전기산업진흥회장, 이준호 대한전기학회장, 정치교 한전 부사장 등도 참석했다.'전기(電機)산업의 날' 행사는 전기산업 공로자를 포상하고 산업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2021년

금융위원회, 10조원+@ M.AX 얼라이언스 투자계획 국민성장펀드와 연계방안 찾는다.

[뉴스스텝] 금융위원회와 산업통상부는 12월 4일 김정관 장관과 이억원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M.AX 얼라이언스 - 국민성장펀드 연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대한통운 등 M.AX 얼라이언스에 참여중인 기업들은 국민성장펀드와 연계가능한 제조 AX 관련 투자계획을 발표하고, 150조원 규모로 조성될 ‘국민성장펀드’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한편 투자 연계방안을 논의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