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제16회 용담호 환경대학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1:30:24
  • -
  • +
  • 인쇄
▲ 진안군, 제16회 용담호 환경대학 입학식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은 18일 진안군민자치센터 강당에서 용담호 환경대학 입학생 42명을 대상으로 제16회 용담호 환경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용담호 수질개선 진안군 주민협의회(회장 김정길)가 주최하는 용담호 환경대학은 용담호 맑은물을 지키며, 용담호 수질자율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지역사회의 환경리더를 배출하고 있다.

입학식은 김정길 회장, 전춘성 진안군수,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의 환영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진안군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첫 강의가 진행됐다.

올해 환경대학은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23일까지 6주간 환경분야 교수, 유관기관, 환경단체 등 환경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용담호 수질자율관리와 주민실천방향 ▲용담댐 수돗물 관리방안 ▲친환경 비누만들기 체험 등 주민의식개선과 지역사회 환경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한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정길 용담호수질개선협의회장은 “용담호 환경대학 운영을 통해 지역의 환경리더를 지속적으로 양성했으며, 용담호 수질자율관리의 지속여부는 지역주민들의 책임있는 수질개선 실천 노력에 있다”고 말했다.

이에 전춘성 진안군수는 “6주간 환경대학에서 배운 바를 가정에서, 마을에서 몸소 실천해 주시기 바라며, 진안군의 청정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3동, 추석 명절을 맞아 도로도 마음도 새단장 나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 동탄3동이 23일 통장단협의회 및 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거리 청소와 경관 개선을 위한 국화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정조대왕 능행차를 앞두고 펼친 ‘거리 새단장 캠페인’으로, 협의회는 국화 150본 식재, 도로변 쓰레기 줍기, 인도 풀뽑기, 가로수 맹아 제거 등 활동을 펼쳤다.특히 이날 행사는 주변 홍보 및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 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추모공원, 2025년 추석 당일 정상(단축)운영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당초 휴무일이었던 2025년 추석 당일(10월 6일)에 대하여, 김천시립추모공원 화장시설 이용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정상(단축)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 당일에는 기존 휴무 계획을 일부 조정해 4회차(13시) 만 운영되며, 이번 운영은 김천시민을 대상으로만 이뤄진다. 공단은 명절 기간동안에도 장례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전

장수군,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 개최

[뉴스스텝] ‘한국의 샤모니’를 꿈꾸는 전북 장수군에서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이 주관하는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는 100M, 100K, 38K-P(팔공산), 38K-J(장안산), 20K 총 5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26일 100M 코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