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구영보건진료소, 『든든한 관절 운동 프로그램』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1:26:00
  • -
  • +
  • 인쇄
어르신 맞춤 운동과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하여 큰 호응
▲ 거제시 구영보건진료소, 『든든한 관절 운동 프로그램』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장목면 구영보건진료소에서는 65세 이상 구영경로당 이용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한 『든든한 관절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월부터 시작하여 4월까지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거제시 건강 100세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과 함께 운영되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그 결과를 직접 모니터링하면서 효과적인 만성질환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운동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단백질 공급원을 제공하여 노년층 근육 생성을 돕고, 산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운영하여 흥미를 이끌었다.

산책 및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안정기에 실시한 혈압측정 결과 수축기압이 10~20밀리미터 수은주(mmHg)이상 개선된 어르신이 40%였으며 만족도는 5점 만점에 참석자 모두 5점을 주어 참여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 강서영 보건진료소장은 “앞으로도 의료취약지 지역주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영보건진료소에서는 5월부터 한의약 예방교실을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