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성인지 및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1:25:39
  • -
  • +
  • 인쇄
▲ 장수군, 성인지 및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장수군이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군청 군민회관에서 ‘성인지 및 성별영향평가 교육’과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에 나섰다.

26일에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성별영향평가 이해와 성인지 감수성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군정을 직접 입안·집행하는 직원들의 성인지적 사고 수준을 높이고 성별영향평가제도의 실효성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군의 정책과 사업이 군민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꼭 필요한 교육이라는 평이다.

이어 27일에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한 고위직 공무원 및 의원들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을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고위직의 건전한 성인지 가치관을 성립하고 공직사회 성희롱 및 성폭력 사건을 예방해 결과적으로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위직을 비롯한 전 직원들이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을 갖고 발전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뿐만 아니라 공직 내부적으로도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