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여름방학 맞아 아동센터 ‘구강건강 교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1:26:08
  • -
  • +
  • 인쇄
전문인력 센터 방문해 보건교육, 검진 등 실시
▲ 완주군, 여름방학 맞아 아동센터 ‘구강건강 교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 청소년을 위해 구강보건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12일부터 시작된 ‘구강건강 두드림 교실’은 관내 13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 및 종사자 2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치과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각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올바른 칫솔질 등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불소바니쉬 도포 및 치아홈메우기를 실시해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를 유도한다.

치아우식증(충치)이 많이 발생하는 학령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구강관리 습관을 유도하고 구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유미숙 보건관리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의 구강 건강지식을 높여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구강보건사업으로 아동과 청소년의 평생 구강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는 불소용액양치사업, 미취학 아동 치과체험교실 운영, 초등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노인 불소도포·스켈링 사업, 노인의치보철사업, 의료취약지역 찾아가는 치과 이동진료차량 운영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