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4-H연합회, ‘연말총회 및 현장중심 역량강화 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1:20:18
  • -
  • +
  • 인쇄
▲ 함평군4-H연합회, ‘연말총회 및 현장중심 역량강화 교육’ 추진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4-H연합회(회장 김승순)가 ‘연말총회 및 현장중심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함평군은 6일 “함평군4-H연합회의 ‘연말총회 및 현장중심 역량강화 교육’이 전날 함평군농업기술센터 플라워푸드교육관에서 청년4-H회원과 4-H지도자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말총회에서는 올 한 해 추진 과제 활동 및 봉사활동에 대한 실적 등을 평가한 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함평군 엄다면에 위치한 스마트온실 ‘지유팜’을 방문해 농업기술 습득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았다.

함평군4-H연합회의 자체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로 선정한 사업은 ▲함평 나비축제장 4-H 꽃동산 조성 ▲청년농부 글로벌 농산업 탐방 및 간담회 ▲플로깅 활동을 통한 환경정화 활동 ▲4-H 과제학습포 운영 ▲전남4-H과제 경진대회 개최 후원 등이다.

함평군4-H연합회는 이날 우수 회원들에게 표창장과 함께 과제활동비를 수여하며, 그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승순 함평군4-H연합회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함평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4-H연합회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4-H이념을 실천하며 지역농업 발전에 버팀목이 되는 4-H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문정모 함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젊은 주역으로서 항상 솔선수범하며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청년4-H회원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 청년4-H회원들이 농업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4-H연합회는 ‘지(智), 덕(德), 노(勞), 체(體)’의 4-H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미래세대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 현재 함평군에는 본부4-H회원 143명, 청년4-H회원 114명, 학교4-H회원 124명 등 총 38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공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신규 공무원들의 원활한 조직 적응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하반기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신규 임용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하며, 7급 이상 공직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신규 공무원들과 1대1 또는 1대3 형태로 결연해 활동을 진행한다.멘토링 기간은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6년 1월 23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 전문성과 열정이 어우러진 무대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7일 오전 9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경상남도가 후원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경상남도지회가 주관하는 「제14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대회에는 피부미용업계 종사자와 미용 관련 전공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얼굴 및 바디관리 등 4개 종목 12개 분야에서 기술을 겨루었다.참가자들은 사전에 심사기준에 맞추어 제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여성과학기술인·기초과학 지원 강화해야”...예산 확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지원과 기초과학 연구 기반 강화를 강조하며 “경기도가 미래 과학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예산과 정책 투자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먼저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사업과 관련해 “경기도의 지원을 통해 세계적 성과를 내는 여성 연구자가 등장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러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