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도립파크골프장 활력타운, 제2단계 2기 균형발전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1:25:14
  • -
  • +
  • 인쇄
총사업비 170억원 투입, 지역경제 새동력 기대
▲ 활력 타운(30,065㎡) 내 청년창업센터(지상 4층) 및 로컬 푸드 마켓(지상 1층)과 청년·장년 화합 체육 체험 공간 관련 시설배치계획(안)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17일, 도립파크골프장 활력타운 내(남양면 구룡리 440-9번지 일원)에 로컬푸드마켓 및 청년창업센터 건립 등이 ‘제2단계 2기 균형발전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에서 231,433㎡면적에 297억 원을 투입해 조성하는 전국 최초 · 최대 규모의 산악형 파크골프장인 충남도립파크골프장(108홀)과 연계해 연간 4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기대되는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청양군은 총 170억 원(도비 85억원, 군비 85억원)의 사업비로 활력 타운(30,065㎡) 내 청년창업센터(지상 4층) 및 로컬 푸드 마켓(지상 1층)과 청년·장년 화합 체육 체험 공간을 오는 2027년까지 건립할 예정이다.

청년창업센터에는 청년 창업이 가능한 식당, 게스트하우스, 지역 주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마켓, 청년·장년이 실내에서 어우러져 파크골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될 예정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면 지역 내 인구 유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실내 체육체험공간은 국내 최초 실내(에어하우스 구조) 파크골프장으로 기상 여건과 무관하게 사계절 체험이 가능해, 방문객을 꾸준하게 유치할 수 있는 시설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도립파크골프장의 성공적 운영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꾸준한 방문객 유입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활성화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