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제2차 토닥토닥 성장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1:21:00
  • -
  • +
  • 인쇄
푸른 하늘의 날, 꿈을 찾는 우리들의 이야기
▲ 김천시'제2차 토닥토닥 성장캠프' 운영

[뉴스스텝] 김천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9월 7일 시립도서관에서 '제2차 토닥토닥 성장캠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을 찾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인디밴드 플레인 온 마스(Plane On Mars)를 초청해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에서는 플레인 온 마스의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무대와 함께 밴드 멤버들이 직접 꿈을 이루기 위해 걸어온 여정들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꿈과 목표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희망과 용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을 진행한 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청사 내외 환경정비와 도서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진로탐색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소중한 시간도 함께 가진다.

참가 신청은 8월 23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시립도서관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동구, 민·관 협력으로'우리동네, 쓰담쓰담'진행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성동지역자활센터에서 11월 13일부터 21일까지 지역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쓰담쓰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우리동네, 쓰담쓰담’은 '쓰레기를 담다'는 의미의 '쓰담'과 지역사회를 '어루만지다'는 뜻을 더한 캠페인으로 자활참여주민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캠페인은 2023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서울 중구, 찾아오는 추위에 '복지 위기가구 발굴' 속도 낸다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에 앞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11월 공동주택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주민 생활과 맞닿아 있는 상가와 점포를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설명회’를 열어 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이번 설명회는 소규모로 밀착 진행해 다양한 사례와 지원책을 세밀히 공유하며 위기가구 발굴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구는 지난 10일과

방산시장 속 모험 놀이터! 서울 중구, 키즈카페 '노리몽땅 을지로점' 개관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을지로4가역 인근, DIY재료의 천국인 방산시장 안에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을지로점'이 문을 열었다. 을지로점은 중구에서 네 번째로 선보이는 서울형 키즈카페다.노리몽땅 을지로점(을지로27가길 24)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531.84㎡(160.88평) 규모로 들어섰다. 기존 어린이집이었던 건물을 전면 리모델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