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2024 학생과 함께하는 인문학 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1:30:40
  • -
  • +
  • 인쇄
▲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2024 학생과 함께하는 인문학 기행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는 지난 12일 새마을문고 회원 및 관내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학생과 함께하는 인문학 기행’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문학 기행단은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과학관 등을 둘러보며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웠으며, 사천바다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사천의 푸른 바다를 마음에 담기도 했다.

또한, 학생들은 남양동에 소재한 임내 숲속 작은 도서관을 방문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며 자신들이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기증하기도 했다.

특히, 맨발 황토길 걷기, 소나무 안아보기 등 숲속 맑은 공기를 맡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고, 페트병 라벨지 분리 작업 등 탄소중립 실천과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24 학생과 함께하는 인문학 기행’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이며, 학생과 인솔교사, 문고 회원, 청년연대 회원 등을 대상으로 우주항공도시 사천 시티투어와 함께 진행했다.

박성한 회장은 “책 읽기 좋은 아름다운 계절에 한 권의 책이라도 읽어 보기를 권장하고,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더욱더 알찬 독서 문학기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는 매년 시민의 독서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동도서관을 순회 운영하고 있으며,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독서경진대회, 알뜰도서 교환시장 등 시민들의 독서 함양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아트뮤지엄 려',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 제 28회 회원전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40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조각,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일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 정기회원전을 아트뮤지엄 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화‧수‧목‧금‧토(火水木金土)’는 회원들의 작품 제작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오행의 한자를 매개로 삼아 예술표현의 재료와 본질적 요소를 하나로 엮어

담양미술협회 회원전 ‘담빛결’ 개최

[뉴스스텝] 담양의 예술정신을 담은 2025 담양미술협회 회원전 ‘담빛결’이 오는 11월 7일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 23일까지 담빛예술창고에서 개최된다.이번 전시는 담양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 세계를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자리로, 서예·공예·조각·한국화·회화·사진·디자인 등 각 분과별 작품들이 함께 선보여진다.‘담빛결’이라는 전시 주제는 담양의 자연과 문

함양군 국화분재교육 수료식 및 작품 전시회 열려

[뉴스스텝] 함양군은 11월 6일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제6기 국화분재 재배기술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과 군의원들, 교육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8명의 교육생 중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된 국화분재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7개월간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생들은 화왕, 백봉, 야지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