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생활속 안전취약시설 집중안전점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1:25:52
  • -
  • +
  • 인쇄
생활속 안전취약시설 105개 민관합동 안전점검 실시
▲ 통영시 생활속 안전취약시설 집중안전점검 추진 1(낚시어선 캠페인)

[뉴스스텝] 통영시에서는 지난 4월 14일부터 6월 13일(61일간) 유관기관 및 민간전문가와 함께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22개 분야 105개소를 대상으로 ‘2025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발굴‧해소하고 안전관리체계 확립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건축‧소방‧전기‧산업안전 분야 등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시설은 분야별로 공장시설(10개소), 폐기물처리시설(1개소), 공동주택(3개소), (관광)숙박시설(15개소), 대규모점포(4개소), 전통시장(2개소), 목욕장업(3개소), 사찰(4개소), 노인요양시설(7개소), 자동차정비소(3개소), 가축농장(1개소), 공사현장(2개소), 교량(5개소), (낚시)어선(26개소), 시립도서관(1개소), 시민문화회관(1개소), 의료시설(3개소), 수산과학관(1개소), 어촌체험휴양마을(8개소)이며, 주민이 직접 점검대상을 신청한 노후 단독주택(5개소) 등 총 105개소이다.

특히 지난 4월 22일 전통시장 점검을 비롯해 24일 낚시어선 점검, 5월 13일 노후 단독주택 점검 등 주요 점검현장에 조형호 부시장을 필두로 관계 공무원, 통영시 안전관리자문단 및 민간단체 등이 참여한 민관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통영소방서와 민관합동으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다중이용시설인 대형마트 3개소를 선정, 점검을 실시하며 시설물 안전 점검 추진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효과도 보았다.

시는 현재까지 대상시설물 중 45개소 현장점검을 마쳤으며, 6월 초까지 나머지 시설물을 점검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