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미디어의 흐름, 경주에서 짚어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11:30:17
  • -
  • +
  • 인쇄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차세대 미디어 기술 공유의 장 열어
▲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AI 및 실감미디어 기술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센터장 이강우)는 지난 9일, AI・실감미디어 분야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미디어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시민과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최신 기술 동향과 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연사로 초청된 이현민 덱스터스튜디오 실감콘텐츠본부장은 서울 광화문 ‘광화벽화’, 국립중앙박물관 ‘평생도’, ‘일본관’ 등 주요 실감형 콘텐츠 프로젝트를 총괄한 전문가로, 오는 가을에는 보문단지에 미디어아트 뮤지엄 ‘플랙시백그라운드: 계림’ 개관을 앞두고 있다.

그는 발제를 통해 영상 소비가 세로형 중심으로 바뀌고, 시청 기기가 모바일에서 대형 화면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이 콘텐츠 제작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현장에는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연구진을 비롯한 미디어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해, AI와 실감미디어 기술의 융합과 산업적 활용 가능성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이강우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는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실감미디어와 AI 기반 기술 확산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미디어 교육과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오는 10월까지 생성형 AI, 미디어아트, XR(확장 현실) 콘텐츠 등을 주제로 한 기술 세미나 시리즈를 매월 1회(총 4회) 개최해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경주의 디지털 미디어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연말연시'희망2026나눔캠페인'전개

[뉴스스텝] 합천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희망2026나눔캠페인'을 전개하여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합천군이 후원하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연말연시 대표적인 나눔 캠페인으로, 올해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합천!’이라는 슬로건으

대구 남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이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난 11월 28일,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서부정류장 일대 금연·금주 구역에서 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매년 11월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연말연시 증가하는 음주폐해에 대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남구보건소는 이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건강한 연말을 위해 달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금연지도원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오는 202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의 전남 유치를 준비하고, 2026년 전남 과학기술 진흥 원년을 만드는 등 웅대한 꿈 실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열어 “꿈을 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실현할 수 없다. 목표를 원대하게 품어 노력하면 그 과정에서도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달성하면 더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