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녹색생활 실천 환경정화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1:25:42
  • -
  • +
  • 인쇄
지역사회 공헌 및 ESG 친환경 경영
▲ 녹색생활 실천 환경정화활동

[뉴스스텝]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지역사회 공헌 및 ESG 친환경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7일 동해시 비경 중 하나인 전천하구 호해정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호해정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겹처마 팔작기와 지붕양식의 건축물로, 1945년 조국 광복을 기념해 일헌 최덕규를 비롯한 40명의 주춘계원이 창건한 누정이다.

이곳에는 명필 김정희와 홍낙섭의 현액이 있으며, 앞으로는 전천강이 갯목과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고, 뒤로는 동해바다와 접한 해안선을 따라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특히 해안 절벽 위에 바닷물에 흔들리는 지름 2.5m의 ‘할미바위’가 자리잡고 있어 명소로 손꼽힌다.

공단은 지난해 만경대 및 전천강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는 호해정 일원의 무단투기로 인한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은 해양 생태계 보존과 온실가스 감축 등 녹색생활 실천을 목표로, 공단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매년 ‘희망디딤돌’ 주거환경 개선, 사랑의 연탄 배달, 김장김치 나눔, 농촌 일손돕기, 헌혈 캠페인, 자연재해 피해 복구 지원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장해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ESG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고경농협,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뉴스스텝] 지난 24일 고경농협 임직원은 고경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이상혁 고경농협 조합장은 “고경농협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김태엽 고경면장은 “고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매년 참여해 주시

대구시의회 제9대 2025년 의정 성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의회는 2025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구 미래 기틀을 다지는 작업에 충실한 지원자 역할을 다해 왔다.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건전한 견제의 기능에 충실하고 생산적인 정책제안에 힘썼으며, 시민복지 및 침체된 경제 등 부진한 시정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중점적으로 촉구해 왔다.대구시의회 제9대 슬로건인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에 맞춰 대구의 미래 50년 번영을 위

고양시 정발산동, 성탄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은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과 케이크를 전달하는 ‘사랑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정발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찬지원 반찬배달’이라는 특화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 결식이 우려되는 가구에 매주 수요일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이날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사랑과 온정을 담은 성탄절 케이크와 손편지를 준비해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