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알기쉬운 금연구역 간접흡연 예방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11:20:34
  • -
  • +
  • 인쇄
미설치‧노후‧파손 금연구역 표지판 일제 정비 실시
▲ 미설치‧노후‧파손 금연구역 표지판 일제 정비

[뉴스스텝] 통영시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통영시 금연환경 조성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지정된 도시공원 및 절대보호구역, 어린이보호구역, 터미널 등 114개소의 금연구역에 대해 금연구역 표지판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강풍 등으로 인해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노후‧파손 표지판 6개는 즉시 교체했으며, 미설치된 20개소에는 신규 표지판을 설치했다.

추후 지속적으로 점검해 금연구역을 알기 쉽도록 설치해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할 예정이다.

통영시 금연구역은 총 5,684개소로,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로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명 5개반의 금연지도원을 배치해 금연지도 및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연구역에서 흡연행위가 적발될 경우 5~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차현수 보건소장은 "담배 연기 없는 통영시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금연구역 내 노후‧파손된 표지판을 발견한 시민들은 보건소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 세계가 주목하는‘섬의 시간’이 시작된다!

[뉴스스텝] 2025년 11월 9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까지 정확히 300일이 남았다. 1년의 4분의 3을 지나 이제 막바지 준비에 돌입하는 이 시점, 여수는 전 세계 최초 ‘섬 박람회’를 향한 카운트다운을 본격화하고 있다.D-300. 숫자가 주는 긴박감만큼이나 준비는 구체화되고 있다. 주행사장 돌산 진모지구에는 8개 전시관의 공사가 이뤄지고 있고, 부행사장 금오도와 개도에는 섬 체험 프로그램이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