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하반기 학생 이동 결핵 검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1:20:19
  • -
  • +
  • 인쇄
청소년 결핵 조기 발견을 위해 대한결핵협회와 협업
▲ 학생 결핵검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역 학생들의 건강 보호와 결핵 조기 발견을 위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학생 결핵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와 연계해 추진하며 관내 3개 중학교 2, 3학년 1,200명 재학생 대상으로 이동식 흉부 X-선 장비를 이용해 촬영하고 실시간 원격 판독을 통해 결과를 확인한다.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발견된 학생은 주가 정밀검사를 진행하고 결핵 확진 시 정기적인 진료와 복약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결핵은 공기를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우리나라에서 2024년 국내 결핵환자는 17,944명(35.2명/10만명)이 발생하여 전년 대비 8.2% 감소했으나, 여전히 결핵 발생률이 2023년 OECD 가입국 중 2위로 많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청년층은 활동량이 많아 감염 확산 위험이 높아 조기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생 결핵 검진은 잠재적 환자를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고 학교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결핵 퇴치를 위해 학생뿐 아니라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검진 및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