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자원봉사센터, 꿈드림 인형극 봉사단 특별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1:20:08
  • -
  • +
  • 인쇄
오는 11일, 아이들 눈높이 맞춘 ‘우리집이 최고야’ 막대인형극 공연
▲ 꿈드림 인형극 봉사단

[뉴스스텝]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은영) 소속 꿈드림 인형극 봉사단이 오는 11일 금암초 병설유치원에서 5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새로운 막대인형극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집이 최고야’라는 제목으로 아기 돼지 삼형제가 집을 떠나며 가족과 엄마의 소중함을 깨닫는 이야기가 인형극으로 펼쳐진다.

인형극은 ▲건강한 생활 습관(골고루 먹기, 운동, 양치 등)의 중요성 ▲부모님의 사랑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함으로써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센터 관계자는 “봉사단원들이 직접 무대 소품을 제작하며 열정적으로 공연을 준비했다”며 “아이들에게 웃음과 교훈을 줄 수 있는 인형극 봉사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연에 참여하는 봉사단원은 “아이들이 인형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배우고 부모님께 ‘사랑해요’라고 표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준비 과정의 보람을 전했다.

한편, 꿈드림 인형극 봉사단은 지난 상반기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바다를 구해줘’ 공연으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우리집이 최고야'를 주제로 9월부터 6회 정도의 추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