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제1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1:30:58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3일간 전남 고흥군 항공센터 및드론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제1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에 참가한다.

‘2023 드론 실증 도시’이며, ‘UAM 선도 도시’ 영월군은 자체 개발 중인 고정익 UAM 기술 적용 화물 드론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할 리프트/크루즈형 Vtol 3m급 크기의 드론은 고정익 UAM 기술 적용 화물 배송용 드론으로써 최대 50kg의 화물을 순항속도 120km/h로 100km 거리까지 운반할 수 있다.

영월군은 향후 실증을 통해 사회 재난 및 자연 재난 분야 대형 화물 운송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드론・UAM과 함께 미래를 현실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전라남도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을 맡아 전시・컨퍼런스・각종 행사를 추진한다.

행사장은 UAM존과 드론존으로 나뉜다.

UAM존은 UAM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 공간으로 꾸며지고, 드론존은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다양한 기체 전시 공간, 드론팝배틀, 드론농구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아울러 드론과 UAM 전문가가 참여하는 컨퍼런스도 진행되며, 1,000대 규모의 녹동항 군집 드론라이트쇼도 예정돼 있어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기업이 테스트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군 자체적으로 드론테마파크, 다목적드론센터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드론산업 발전에 이어 UAM산업도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