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진로아카데미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1:31:04
  • -
  • +
  • 인쇄
관내 중학교와 연계하여 고교학점제 관련 학부모 특강 진행
▲ 의왕시청

[뉴스스텝] (재)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에서는 6월 18일 고천중학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관내 중학교와 연계한 2024 진로아카데미‘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 정책의 변화와 그에 따른 입시 전략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줄 이번 강연은 특히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교학점제 및 입시컨설턴트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하는 2024 진로아카데미‘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는 학부모들이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인한 과목의 변화 및 진로 희망에 따른 교과목 선택 방법 실습을 통해 자녀의 진로 선택을 돕는 방법을 배우고, 자녀가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의왕시 관내 중학교와 연계해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넓은 정보제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의왕시 관내 중학교별로 가정통신문을 통해 특강이 안내되고 있으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