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청소년의 미래를 향한 꿈의 무대‘청소년송년페스티벌’이 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1:40:23
  • -
  • +
  • 인쇄
청소년의 의견 담아 다이나믹듀오, 에일리, 김연지, 루시, 메가크루 등 초청
▲ 청소년의 미래를 향한 꿈의 무대‘청소년송년페스티벌’이 온다

[뉴스스텝] 오는 13일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송년페스티벌’이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 개최된다.

‘청소년송년페스티벌’은 친구, 가족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고 다시 새로운 시작으로 도약하는 시간을 보내며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논산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축제이다.

‘미래를 향한 꿈의 무대’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청소년을 위한 무대인만큼 사전에 청소년들로부터 의견을 받아 초청 가수를 선정했다.

다이나믹듀오, 에일리, 김연지, 루시, 메가트루 등 평소 쉽게 만나지 못했던 정상급 연예인들의 화려한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특별히 대한한돈협회에서 한돈 1kg를 270명에 후원하여 더욱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야외에서 공연이 진행되는 만큼 안전점검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기상예보에 따르면 공연 당일 기온은 최저 영하 2도, 최고 7도로 예상되며, 사전에 학교 측과 협조하여 학생들의 안전에 철저를 당부하는 한편 행사장 내 추위를 달랠 수 있는 삿갓난로를 배치하고, 핫팩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전날인 12일에는 관련 부서 합동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해 행사장 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여 청소년들이 공연을 안전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1년 동안 수능을 준비하며 학업과 일상에 지친 수험생들과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하나될 수 있는 멋진 무대를 준비했다”며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송년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소년을 비롯해 시민 누구든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