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형 최고의 대학도시 조성 싱크탱크의 연구 베일 벗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8 11:35:46
  • -
  • +
  • 인쇄
대학협력협의회 30일 춘천형 최고의 대학도시 조성 주제 정책연구과제 포럼 개최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형 최고의 대학도시 조성을 주제로 포럼이 개최돼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대학협력협의회는 오는 30일 한림대 국제회의실에서 2022년 대학도시 춘천 지역발전 정책연구과제 포럼을 연다.

지난해 구성한 대학협력협의회는 시-대학간 상생, 협력을 통해 학령인구 감소 등 미래교육 환경변화와 정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춘천형 최고의 대학도시 조성을 위한 싱크탱크다.

이번 포럼은 그동안 대학협력협의회에서 추진한 연구가 발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깊다.

이날 발표되는 연구는 ▲한림 캠퍼스 호텔(Campus hotel) 조성 방안 연구'김미영 한림대 사회학과 교수'▲평생교육원을 활용한 대학-지역 상생 모델 연구(시니어 교육모델 연구)'김민호 한림대 중국학과 교수'▲춘천 시민의 인문 복지와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지식공유 플랫폼 구축'이경구 한림대 한림과학원 교수'▲춘천 지역사회 스마트복지 플랫폼 개발'최균 한림대 사회복지학부 교수'▲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춘천시 생활폐기물관리 정책 개선'안종화 강원대 건축토목환경공학부 교수'▲레고랜드 개장에 따른 춘천 원도심 활성화 및 도시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지윤호 강원대 관광경영학과 교수'▲마이데이터 기반 춘천시 노인·아동돌봄 사회안전망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정책연구'손경호 강원대 자유전공학부 교수'▲춘천시 관내 지하 광물자원량 분포 및 폐광 주변 오염 실태 조사'정대교 강원대 지질지구물리학부 교수'다.

이어 춘천형 대학도시 조성방안을 주제로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토론 참여자는 김인영 한림대 교수, 최혜민 한림대 교수, 유승호 강원대 교수, 윤영조 강원대 교수다.

좌장은 황현석 한림대 대외협력처장이다.

이찬우 시 산학협력과장은 “춘천시와 지역대학이 능동적으로 결합해 협력시스템을 가동해 분야별 실무협의회 활성화하고 대학별 특화된 자원을 춘천시 정책에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