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재활용품(병류) 수집장려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9 11:31:06
  • -
  • +
  • 인쇄
사전 등록된 개인 수집자에게 kg당 100원 지원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병류 재활용률 향상과 재활용품(병류) 개인 수집자의 수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병류 수집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수집자 사전등록을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등록된 수집자는 수집한 병류를 지정된 재활용 업체로 반입하고, 실적 확인을 통해 kg당 100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 병류는 소매점에서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있는 빈용기 보증금 대상 병류(소주병, 맥주병 등)를 제외한 모든 병류이다.

2022년 개인 수집자를 통해 수거된 병류는 2,782톤에 달하며, 지원금으로 26억6천만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병류 3,000톤에 대해 3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병류 수집 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제주시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과 자생단체이며, 폐기물 처리업자·폐기물 처리 신고자(가족 포함) 및 소속 직원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부기철 생활환경과장은 “재활용 가능자원의 재활용률 향상을 위하여, 시민 참여 시책을 지속 발굴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재활용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충남소방, 소방특화 산불 대응 전략 수립…산불대응전담대 신설 등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기후변화에 따른 대형 산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6년 소방특화 산불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초기 대응 중심의 산불 대응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소방특화 산불 대응 전략은 지난해 불길이 급속히 확산해 진화에 장시간이 소요되면서 피해가 컸던 영남권 산불 사례를 토대로 산불 초기 진화 단계에 ‘선제·신속·최대 소방력’을 총동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