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치매안심센터, 민관협력 부분 우수사례 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1:40:21
  • -
  • +
  • 인쇄
▲ 파주시치매안심센터, 민관협력 부분 우수사례 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경기도광역치매센터 주관 민관협력 치매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의 다양한 협력 사례 발굴을 통해 치매 전달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기도 23개 시군이 공모에 참가했으며, 2년 동안 각 지자체에서 운영한 사업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만 60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이 교복을 입고 추억에 대해 인터뷰한 영상을 유에스비(USB)에 담아서 전달한 ’추억저장소‘ 사업으로 이번 공모전에 출전했다.

’추억저장소‘는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 영상학부 학생들의 기술지원과 엘지(LG) 디스플레이,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의 예산지원으로 이뤄졌으며, 민-관-대학이 협업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추억저장소의 운영 모습은 파주시치매안심센터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한상 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추억저장소가 큰 호응을 이끌어낸 만큼, 이를 바탕으로 ’추억을 한껏 한컷(cut) 담아드려요‘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파주시의 관광명소에서 치매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었다. 해당 사진은 제17회 치매극복의 날(9.21)을 맞아 오는 9월에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3등급 유지

[뉴스스텝] 김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지난해와 동일한 3등급(청렴체감도 4급, 청렴노력도 2급)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는 민원업무 경험이 있는 시민과 내부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청렴체감도 60%)와 기관의 반부패 추진 노력 및 지표 이행 실적(청렴노력도 40%),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전북이레누수, 365일 따뜻한 마음 모아 전주시 주거 취약 가구 지원

[뉴스스텝] 전주지역 종합설비 전문업체인 ‘전북이레누수’(대표 양인수)는 24일 전주시를 찾아 주거 취약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365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신뢰와 성원을 이웃에게 환원하겠다는 양인수 전북이레누수 대표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북이레누수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매년 365만 원씩 총1460만 원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서천군, 2개사 101억 규모 道 합동 투자 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연우와 ㈜센서테크 등 2개 기업과 총 101억원 규모의 충청남도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와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연우 홍지연 대표, ㈜센서테크 고성석 대표 등 6개 시군 18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서천군에 투자를 결정한 ㈜연우는 화장지와 물티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