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2023년 한해를 모색하는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1 11:15:57
  • -
  • +
  • 인쇄
'드림제주' 봄호 발간
▲ '드림제주' 봄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최근 '드림제주' 봄호(통권 제38호)를 발간했다.

이번 봄호는 출범 30주년을 맞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4‧3특별위원회를 특집으로 실었다. 위원회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해나갈 일들을 이야기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만개한 제주의 봄을 제대로 즐기길 바라며 제주의 축제들도 살펴봤다. 문화예술을 향유할 뿐만 아니라 제주의 자연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축제들이다.

올해는 새로운 코너들이 눈에 띈다. 그 처음은 각 상임위원회의 활동들을 담아보는 시간이다. 각 상임위원회 위원들의 다짐을 들어보는 한편 더 나은 제주를 만들어가기 위한 외부에서의 제언도 함께 담아보게 된다. 이번 호는 문화관광체육위원회를 만나봤다. 각 위원들은 코로나19이후 찾아온 변화에 대응하며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서의 의정활동 각오를 다졌다.

또한 신설 코너인 ‘드림인터뷰’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사람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 인터뷰 대상은 도내 첫 여성 이사관이란 타이틀을 안게 된 김애숙 사무처장이다. 김애숙 사무처장으로부터 공직생활의 소회와 앞으로의 포부를 들어봤다. 이 밖에도 제주 이야기들이 연이어 펼쳐진다. 항몽유적지를 돌아보며 삼별초의 이야기와 한담마을의 장한철산책로 등이 실렸다. 시조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자는 기분좋은 의도로 제주시조시인협회 김영란 시인의 ‘어머니의 숨비소리’도 시작 노트와 함께 실렸다.

한편 이번 2023년 '드림제주' 에서는 고지도 속 제주가 실린다. 제주를 4개 지역으로 나눴으며, 봄호는 제주 북서부 지역을 담아냈다. 표지 역시 제주 북서부 지역 특산물 가운데 하나인 ‘쪽파’(패마농)를 이미지화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경학 의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번 봄호가 알차고 설레는 2023년 한 해를 모색하는 여러분께 드리는 알찬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의회, 제주형 교육자치의 미래 원탁회의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자치특별위원회는 2월 5일 목요일 오후 4시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제주형 교육자치를 지향하는 교육위원회로서 상임위원회 구체적인 실행력 제고 지원 제도 마련”을 주제로 원탁회의를 개최한다.이번 원탁회의는 교육의원 및 교육위원회 제도 일몰 이후 지속가능한 제주형 교육자치 모델 제도개선 기반 확보하기 위해 2025년 10월 31일에 1차 정책토론회,

포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 이·취임식 성료

[뉴스스텝] 포천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월 30일 어린이집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집행부의 출범을 공식화했다.이날 행사에는 포천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원과 포천시의원,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보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신임 회장의 취임을 함께 축하했다.일동어린이집 원장 최미영 회장은 연합회 운영의 안정화와 회원 간 소통 강화, 보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협력체

함안복합문학관, 겨울방학 서당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함안복합문학관에서 운영한 ‘겨울방학 서당 프로그램-초등 선비들의 갓(GOD)생 도전’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경상남도 내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론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아존중감과 사회성 증진을 돕는 체험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큰 호응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