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회, 광복80주년 기념 미술 전시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1:35:07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광복80주년을 맞이하여 2월28일부터 3월5일까지 고양 어울림누리 미술관에서 기념 전시회를 진행했다.

”3.1운동에서 빛의 혁명으로“라는 제목을 진행된 전시회는 고양시민회가 주최하고 고양시에 거주하며 평화의 소녀상 작가인 김운성·김서경 작가 등 18명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됐다.

3월 1일 진행된 전시회 오프닝 행사에서는 김성회, 이기헌, 김준혁 국회의원과 김운남 고양시의장, 김미수 문화복지위원장등이 참석했는데, 특히 이 자리에서는 고양시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동암 장효근 선생의 흉상을 김운성·김서경 작가가 고양시의회에 기증하며 향후 고양시에 흉상 건립을 위한 고양시의회, 기증작가, 고양시민회간 협약식도 진행됐다.

기념 전시회는 작년 8월 고양시민회가 주관한 ”조선인 강제노동자상 명예훼손 대응 시민 후원의 밤“의 수익금으로 마련되어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없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전시회를 만들어 나갔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고양시민회 홍영표 공동대표는 ”2025년 광복80주년을 맞이하여 향후 동암 선생 흉상 제막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