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노사협력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29
  • -
  • +
  • 인쇄
사업 개시 1년 이상 지난 중소기업 3개 대상 최대 500만원 지원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시가 오는 8월 9일까지 2023년 노사협력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노사협력 우수사례발굴 지원사업은 관내 사업장 및 기업의 노사상생·협력의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노사협력을 실천하는 기업에 근로자 편의·휴게 시설 설치를 지원해 노사협력 활성화와 근로자의 복지 향상에 기여 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재 사업 개시일로부터 1년 이상 지난 중소기업으로 올해 총 3개 기업에 기업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8월 9일까지며, 춘천시 기업지원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휴게실, 구내식당 등 근로자의 휴게·복지 시설의 개·보수와 비품 구입비 등이다.

현장 조사와 자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중으로 대상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청 기업지원과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올해도 근로자들의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라며 “춘천시는 기업과 근로자가 상생협력을 할 수 있는 노사문화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이 제시하는 의붓아들 장례식 패션! 가성 그룹 가십에 불붙일 파격 변신 예고!

[뉴스스텝] 전여빈이 가십에 불을 붙일 파격 변신을 선보인다.오늘(3일) 방송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 11회에서는 김영란(전여빈 분)이 의붓아들 가선우(이창민 분)의 장례식에서 가선영(장윤주 분)의 허를 찌를 결정적 한 방을 날린다.지난 방송에서 가선영(장윤주 분)은 가성 그룹의 재산을 차지하고 자신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