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공주향우회, 애향심 담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1:35:19
  • -
  • +
  • 인쇄
고향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 제
▲ 재경공주향우회, 애향심 담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21일 재경공주향우회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2024 재경공주향우회 송년회’에서 김영복 상임부회장과 김성복 전임 회장은 고향의 발전과 애향심을 담아 각각 200만원과 300만원의 기부금을 최원철 시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재경공주향우회는 2년 연속으로 50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를 제고하고, 애향심을 실천하는 중요한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김영복 상임부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제도며, 기부가 고향 공주를 더욱 풍요롭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복 전임 회장은 “내 고향 공주에 작은 힘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 기부금이 고향에서 유익하게 사용하게 되어 고향 공주시가 더 행복한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주신 재경공주향우회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 기부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공주시에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여 고향을 더욱 풍요롭게 발전시키겠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경제와 복지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으며, 향우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고향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에 ▲고향사랑e음 누리집 ▲전국 NH농협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제도로, 2025년 1월 1일부터 기부한도가 연간 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상향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