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구포초등학교 개축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5:20
  • -
  • +
  • 인쇄
1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구포초 미래형 교육시설로 탈바꿈
▲ 학교 모습

[뉴스스텝] 1907년 개교하여 1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구포초등학교의 노후 교사가 공간재구조화사업(구, 그린스마트스쿨)을 통해 개축되어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다양한 학습공간을 갖춘 미래형 교육시설로 새로이 탈바꿈하게 됐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규)은 9일 오전 9시에 구포초에서 개축교사를 소개하는‘구포초등학교 학교 개축식’을 개최한다.

개축식에는 개축공사 경과보고, 공간 조성 이야기 나누기, 학교 사랑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교 개축 시설을 소개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준비됐다.

구포초는 지난 2021년에 공간재구조화사업(구, 그린스마트스쿨) 대상학교로 선정됐다. 이는 40년 이상 노후된 학교시설을 미래형 학교시설로 전환하는 한국판 뉴딜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2021년 9월 사전기획용역부터 올해 2월 공사가 준공되기까지 전 과정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사용자 중심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육환경으로 조성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구포초는 ▲공간 가변형 교실로 학년단위 수업 활성화 ▲AI 에듀테크 등을 활용한 맞춤형 개별학습 활성화 ▲다양한 외부 생태환경 조성으로 체험 중심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창작 중심의 메이커 공간 조성으로 창의적 사고 함양 등을 위해 다양하고 스마트한 학습공간을 갖춘 학교로 변모했다.

사업추진 방식은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으로 학교건물을 건설(Build)하여 준공과 동시에 교육청으로 소유권을 이전(Transfer)한 후 20년간 임대료를 지급(Lease)하는 방식이다.

김범규 교육장은“구포초는 이번 공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꿈과 재능을 키우는 교육 터전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후 학교 시설개선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갓 무브먼트 웰니스' 프로그램 개최

[뉴스스텝] 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영주 선비세상 컨벤션홀과 한국선비문화수련원 옥탁관에서 ‘갓 무브먼트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갓 무브먼트 웰니스’는 전통문화의 상징인 ‘갓’과 경상도 사투리, 현대적 동작 치유 기법을 결합한 체험형 웰니스 콘텐츠다. 다양한 연령층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무용치료 기반의 ‘통

전북자치도,‘방목생태축산농장’신규 지정…진안 데미샘꿈그린 선정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방목생태축산농장 조성사업' 심사에서 진안군 데미샘꿈그린 농장이 신규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전북도는 전국 59개소 가운데 4개소의 방목생태축산농장을 운영하게 됐다.데미샘꿈그린 농장(대표 황양우)은 진안군 백운면 임야와 초지 약 7만 평에서 산양 130두와 한우 13두를 방목 사육하고 있다. 이번 지정으로 2026년 사

인천 동구,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지난 9일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요청에 따라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동구 각 동 주민센터 및 민간기관 사례 관리 담당자 약 60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선우영경 인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이 맡았다.교육에서는 아동·청소년 자해의 원인과 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