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2025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5:17
  • -
  • +
  • 인쇄
▲ 영도구 2025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영도구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아미르공원 일대에서 ‘2025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은 이전과는 달리 금요일과 토요일은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의 경우 이전과 같은 18시까지로 운영시간을 변경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가 규모가 확대되어 해외 11개국, 국내외 커피업체 등 총 90여개사의 150부스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커피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해 많은 호응을 받았던 커피 커핑 경연대회인 YCC(Yeongdo pentagon Cup tasting Championship)는 GPCC in 영도(Global Pentagon Coffee cup taster Championship)로 이름을 바꾸어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주도의 전국 단위로 규모를 확대하여 개최된다.

또한 야간 운영에 맞춰 금요일 저녁 8시 15분에는 영도커피페스티벌의 개최를 축하하는 커피아트 드론쇼가 펼쳐지며, 국립해양박물관의 오션 필름 위크와 연계한 커피 무비나잇이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6시에 각각 펼쳐진다.

금요일은 대만 영화인 '타이페이 카페스토리'가, 토요일은 2024년 11월 개봉한 독립영화인 '아침바다 갈매기는'이 상영되며, 감독과 배우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게스트 초청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5월 24일 토요일 저녁에는 25년 만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2025년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콘서트가 커피페스티벌 행사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초청가수(커피소년, 경서예지) 공연 및 비보잉, 대학생 치어리딩 등 커피페스티벌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 공연으로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에 해외 연사와 국내 커피산업계를 주도하는 셀럽의 다양한 세미나, 해외 유명 산지 커피를 맛보고 수입 관련 상담도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커핑 및 커피박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절영상공인연합회 및 남항시장 상인회에서는 행사기간 중 축제 현장에서 구매한 커피 및 커피관련 제품 영수증이나 영도구 내 식당, 카페에서 2만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에스프레소 잔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아울러 친환경 축제 추진을 위해 일회용품 없는 축제장을 조성하고, 참가업체들은 친환경 축제에 동참하여 텀블러를 가지고 현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현장에서 바로 마시는 커피를 10% 할인하여 판매한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이번 2025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라며, 영도구가 커피산업의 중심도시로 각인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