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하서면,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1:36:11
  • -
  • +
  • 인쇄
악성 민원인의 폭언ㆍ폭행 등으로부터 주민 안전 및 공무원 보호
▲ 부안군 하서면,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 하서면은 지난 8일 하서파출소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ㆍ폭행 등 비상상황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 발생 시 소속 공무원들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실제 상황을 연출하여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및 중재, 사전 고지 후 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및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현선 하서면장은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은 민원 응대 공무원 뿐만 아니라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 안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앞으로도 반기별 훈련을 실시해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고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