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제17차 창업혁신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1:35:15
  • -
  • +
  • 인쇄
지난 7일 오후 4시 다목적 회의실 춘천시 창업 활성화 위한 사업 운영 방향 논의
▲ 춘천시, 제17차 창업혁신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춘천시는 지난 2월 7일 오후 4시 다목적회의실에서 제17차 춘천시 창업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최선강 강원대 KNU창업진흥원장,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박형묵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혁신과장, 이해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한경섭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일자리부장, 정지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장, 김창혁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송지훈 춘천상공회의소 차장, 박성호 한국은행 강원본부 기획조사부장, 박두재 한림대 창업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창업혁신협의회에서는 ‘춘천시 창업활성화를 위한 2025년 사업 운영 방향’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인공지능(AI) 혁명 등 산업의 체계가 근본적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춘천시의 창업생태계 구축 과정 또한 전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어려운 경제와 국제 정세 속에서 춘천시만의 특화된 강점을 살릴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 전략에 집중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펼쳐졌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강원연구원과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첨단지식 산업도시를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춘천 바이오산업을 위한 미래 전략을 설명했다.

또한 창업 기반 조성 및 창업생태계를 성장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지역 내 기관들도 창업 지원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창업기업 보증지원, 창업성장기술개발(R&D) 지원 등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통합 소개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유망 고도기술(딥테크)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BuS 사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에서는 청년 기술창업 원스톱(One-Stop) 연계 지원 프로그램인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진행한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자금 지원부터 지식재산(IP) 창출·창업 및 성장지원, 여성 창업 지원사업까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불확실한 환경에서도 창업 혁신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각 기관과의 협력을 견고히 하고,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