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40:44
  • -
  • +
  • 인쇄
▲ '심뇌혈관질환 홍보KIT' 배너

[뉴스스텝] 서귀포보건소는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 한 달간 심뇌혈관질환자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직접 확인하며 생활습관을 돌아보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혈압은 120/80mmHg 미만, 공복 혈당은 100mg/dL 미만,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 미만일 때 정상으로 보고 있으며. 이 세 가지 수치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낮추는 핵심임을 강조한다.

시청·재난안전홍보·주민센터 전광판, 버스정보안내기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서귀포시청 SNS와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함께 현수막, 배너 설치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9월 9일 서귀포향토오일시장과 9월 22일 일호광장에서 캠페인을 운영하고 오는 9월 25일에는 도내 6개 보건소가 참여하는 합동캠페인을 통해 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알린다.

아울러 서홍동 경로당, 중문보건지소, 노인복지회관 등에서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이 운영된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과 함께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육,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 등을 제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혈관 숫자를 확인하고 생활 속 건강관리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라며, 나아가 심뇌혈관질환 예방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