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고창여성시니어합창단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1:20:49
  • -
  • +
  • 인쇄
▲ ‘제4회 고창여성시니어합창단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고창여성시니어합창단(단장 홍병숙)이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정기연주회를 열어 군민들의 마음을 낭만의 선율로 물들였다.

지난 15일 오후 4시부터 90분간 펼쳐진 이번 연주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관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고창여성시니어합창단은 2022년 6월 창단하여 지휘자 유현경 지휘자님과 문성희, 양희진 반주자님 아래 약 50명의 회원과 함께하고 있으며, 올 한 해 동안 각종 행사에 활발히 참여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를 해 왔다.

이날 ‘섬집아기’를 시작으로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거죠’, ‘우리 집’ 등 9곡의 공연을 펼쳤으며 마지막 곡으로 모두 다 함께 부른 ‘아름다운 고창’은 서로 다른 목소리가 모여 아름다운 하나의 소리가 만들어지는 모습이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되기를 소망하는 고창여성시니어합창단원들의 바람이 담겨 있는 감동의 메시지로 전해졌다.

초대공연으로는 고창초 늘푸른중창단과 고창모양합창단이 함께하여 아름다운 선율이 공연장에 가득 울려퍼졌다.

홍병숙 단장은 “오늘 연주하는 합창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따뜻한 사랑과 행복의 메시지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여성시니어합창단은 그동안 음악을 통해 우리 지역 사회에 따뜻한 위로와 기쁨을 전해왔다.”며 “이번 연주회를 통해 합창단뿐 아니라 고창군민이 화합 협력하여 하나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