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자원봉사센터, 제18기 가족봉사단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1:30:24
  • -
  • +
  • 인쇄
함께 나누는 행복, 함께 자라나는 나눔의 가치
▲ 제18기 가족봉사단 수료식 단체사진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8일 창녕군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제18기 창녕군가족봉사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가족봉사단 14가족 52명 중 총 8회 활동 중 5회 이상 참여한 13가족 48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은 △수료증 전달 △활동영상 상영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가족들은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돌아보며 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반려식물 화분을 직접 제작해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김인숙 단장은 “지난 봄 발대식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수료식을 맞이하게 되어 뜻깊다”며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깊은 감동을 느낀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18기 창녕군가족봉사단은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재능나눔 활동, 낙동강유채축제장·우포늪 환경정화 활동,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취약계층 여름나기 키트 제작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