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모바일 앱(워크온)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1:50:05
  • -
  • +
  • 인쇄
행복나눔 기부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누리세요
▲ 양양군청 전경

[뉴스스텝] 양양군보건소는 생활 속 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걷기 마일리지 행사는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가 주제인 ‘6천만보 기부 챌린지’와 함께, ‘걷기 기부천사챌린지’라는 주제로 진행하는‘10,040만보 기부 챌린지’를 동시에 운영하여,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린지 공식 커뮤니티에 회원가입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챌린지 탭에서 ‘6천만보 기부챌린지’와, ‘걷기 기부천사챌린지’ 참여하기를 각각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6천만보 기부챌린지’는 내달 3일까지 운영되며, ‘걷기 기부천사챌린지’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가 걷기를 진행하면 기부증서가 발행되고, 공동 목표 걸음수가 달성되면 챌린지 종료와 함께 참여자 이름으로 기부가 진행된다.

‘6천만보 기부챌린지’에서는 양양연탄은행에 200만원(상품권)을 기부할 예정이며, ‘걷기 기부천사챌린지’에서는 1,004만원(온누리상품권)을 양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 기부 참여자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기부증서와 홍보물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보건소 건강증진팀, 정신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