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생활환경분야 지도·단속 『시민 명예환경감시원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2:00:29
  • -
  • +
  • 인쇄
▲ 명예환경감시원 위촉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4일 오후 3시 서귀포시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서귀포시의 자율·자발적 환경감시 활동 강화를 위한 시민 명예환경감시원 184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환경감시원은 서귀포시 환경관련 기관·단체 소속 회원으로 서귀포시새마을회 회장을 단장으로 새마을회 3명, 새마을지도자회 35명,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 101명, 서귀포YWCA 5명,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40명 등이며, 2023년 서귀포시 환경분야를 이끌 민간 감시원으로 활약하게 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명예환경감시원 위촉 운영 제도는 “생활쓰레기 올바른 배출 계도활동은 민간이 이끌고, 행정은 민간활동을 뒷받침하는 적극적인 민관 협업 활동”이라며, 명예환경감시원의 현장 활약을 당부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환경감시원들은 5월부터 본격적인 환경감시 및 계도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며, 활동 분야는 △클린하우스 배출 실태 확인 및 평가, △집수리센터 등 소규모사업장의 불법 배출 단속, △밀감선과장, 농산물판매장, 민박, 펜션 등 방문 올바른 배출 계도, △방치폐기물 정비 활동 등을 실시한다.

시민 명예환경감시원은 제주특별자치도의 환경기본조례와 폐기물관리조례에 근거하여 위촉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149명의 명예환경감시원을 위촉하여 밀감선과장, 까페 등 118회에 걸쳐 950개소를 방문 계도했으며, 특히 밀감선과장은 312개소 중 정상 운영중인 224개소(72%)를 지도 단속는 성과를 거뒀다.

명예환경감시단장으로 위촉된 변봉남 서귀포시새마을회장은 환경보존은 민관이 따로 놀 수 없다며, “시민에겐 환경보전 실천 노력을”, “행정에는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