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학생·청년봉사단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1:35:42
  • -
  • +
  • 인쇄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경상남도환경교육원에서 진행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경상남도환경교육원에서 대학생 및 청년봉사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리더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월 대학생·청년 봉사단 발대식 이후 마련된 후속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책임감 있는 자원봉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에서는 ‘기후 위기 시대, 청년이 알아야 할 인권’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봉사자로서의 인식과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워크숍에 앞서 산청군 시천면 외공마을 일대 산불 피해지역을 찾아, 피해목 잔해 정리 등 복구 활동을 펼치며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힘을 보탰다.

정회숙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현장에서 책임감 있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센터도 청년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