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1:50:37
  • -
  • +
  • 인쇄
태극기 나눔으로 ‘애국의 마음’ 전해
▲ 자유총연맹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회장 김경섭)는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14일 오전 10시, 예천읍 천보당 사거리에서 태극기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회원 20명은 태극기 80여 개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올바른 태극기 다는법과 관리 요령을 안내했다. 특히, 가정과 상가마다 태극기를 달아 광복절의 의미를 함께 기리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예천읍과 호명읍을 비롯해 관내 12개 읍·면에서 회원들이 각 지역 행정복지센터나 주요 지점에 모여 상가와 주택가에 태극기를 배부했으며 총 320개의 태극기가 전달됐다.

김경섭 회장은 “광복절은 우리 민족이 되찾은 자유와 독립의 날”이라며, “태극기 달기는 애국심을 실천하는 가장 간단하고도 뜻깊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예천군지회는 앞으로도 안보 유적지 견학,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