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민 서울시의원, 사당역·방배역·남부터미널역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설치 촉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12:00:57
  • -
  • +
  • 인쇄
서울교통공사 관계자와 사당역 11번 출입구, 방배역 1번 출입구, 남부터미널역 4번 출입구 찾아
▲ 고광민 서울시의원, 사당역·방배역·남부터미널역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설치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구3)은 6일 서초구 관내에 위치한 사당역·방배역·남부터미널역을 찾아 현장상황을 점검하며 해당 역사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등 교통약자를 위한 승강편의시설의 필요성을 호소하고 조속한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고광민 의원이 방문한 사당역 11번, 방배역 1번, 남부터미널역 4번 출입구는 서초구 방배2동과 방배3동 그리고 서초1동과 서초3동 및 인근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출입구로 이용률이 매우 높지만, 아직까지도 에스컬레이터와 같은 승강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해당 지역 주민은 물론 역사를 왕래하는 교통약자들의 민원이 끊임없이 빗발친 바 있다.

이날 고광민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서울교통공사 토목처장 및 서초구 주민들과 함께 사당역·방배역·남부터미널역 주변 현장을 차례로 살펴보며 역사 출입구 내 에스컬레이터 설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강조했다. 고 의원은 “그동안 서초구 주민을 비롯해 해당역들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승강편의시설이 없는 역사를 오고가는 불편함을 겪으면서도 오랜 기간 동안 묵묵히 참고 기다려왔으나, 현재까지도 뚜렷한 개선책이 도출되지 않고 있어 불만이 팽배한 상황이다”라며, “단순 서초 구민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해당 역사를 이용하는 교통약자들에 배려 차원에서라도 서울교통공사는 조속히 사당역 11번, 방배역 1번, 남부터미널 4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에 서울교통공사 토목처장은 “승강편의시설 설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은 확실히 공감하나, 사당역 11번 출입구의 경우 한국가스공사의 지하매설 지장물 문제, 방배역 1번 출입구도 KT통신구 저촉 문제로 인해 설치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남부터미널 4번 출구는 2021년 3월 서울시 투자심사 승인을 받아냈기에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지만 조속한 공사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관련 예산 확보가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역사 현장 방문을 마무리하며 고광민 의원은 “사당역 11번, 방배역 1번, 남부터미널역 4번 출입구는 매우 많은 시민과 지역 어르신들 그리고 몸이 불편한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출입로임에도 불구하고 승강편의시설이 없어 오랜 시간 민원이 끊이지 않았기에 지역 시의원으로서 더 이상 방관할 수는 없었다”며, “지하 지장물 등으로 인해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역사 출입구는 서울교통공사와의 협의 및 기술 검토를 거쳐 일부 구간이라도 에스컬레이터 조성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다각도의 대안 마련을 모색하겠다”고 해결책 마련의 의지를 보였다. 아울러 “다가오는 2023년 서울시 본예산 심사 과정에서도 에스컬레이터 설치에 소요될 예산을 확보해 서초구민들의 이동 편의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성인문해 학습자 작품 달력 제작

[뉴스스텝] 남원시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글쓰기 작품과 시화를 엮은 2026년 탁상달력 '문해, 세상이 달라보여요'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배포한다고 밝혔다.이번 달력은 평생학습관, 노인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한 결과물로, 학습자들이 문해교육을 통해 쌓아온 성과와 삶의 변화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올해 달력에는

공무직 근로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11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공무직 근로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무직 근로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보다 많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과 오후, 총 1·2차로 나누어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인굿컴퍼니교육센터 박지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민원 응대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청과 공감의 기본 원칙을 중심으로 이루

광양시, 취약계층 독감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겨울철 호흡기감염병이 동시 유행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12월 1일 LF스퀘어와 중마동 버스터미널 일원에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독감 예방에는 백신접종, 마스크 착용, 손씻기 필수!’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시민 500여 명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고 마스크 착용 독감 예방접종 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