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만경강문화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12:15:16
  • -
  • +
  • 인쇄
▲ 익산시 만경강문화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익산시 만경강문화관이 만경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일일 강좌 '수(手)수(秀)한 하루'와 상시 체험 프로그램인 '고(Go)고(Go) 만경강문화관'이다.

수(手)수(秀)한 하루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매월 1회 운영한다.

오는 27일에는 친환경 자동차키 가죽 케이스 만들기, 2월과 3월에는 만경강 식물 세밀화 드로잉이 진행된다.

고(Go)고(Go) 만경강문화관은 교육기관과 시설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사전 예약을 받아 화요일~금요일에 무료로 운영된다.

우드 다용도 꽂이 만들기와 4대강 세계문명 모빌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로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만경강문화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익산 만경강문화관은 지난해 △환경생각 프로젝트 △문화해설과 함께하는 만경강 쓰레기 줍줍걷기 △인문학 이야기 △만경강을 담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2,707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회의 주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전 비서실장, 국가안보실장 등 주요 참모들과 함께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회의는 국가위기관리센터장의 보고 후 논의로 이루어졌다. 이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후 국가 주요 정보 시설의 화재로 국민께 큰 걱정과 불편을 드린 것을 우려하며 높은 시민의식으로 차분하게 대응해 주고 계신 데 대해 국민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대통령은 정부에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