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음악 공연부터 버블쇼까지 풍성! 천호공원으로 가을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2:15:11
  • -
  • +
  • 인쇄
10월 20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 버블쇼‧ 서커스 공연과 참여 프로그램 가득
▲ 2024 천호공원 가을축제 행사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강동구에 위치한 천호공원에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가을 축제를 10월 19일~20일 선보인다.

천호공원 가을 축제는 강동구 천호2동과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가을하모니가 느껴지는 메인 무대에서 공연을 즐기며 체험존, 놀이존, 휴식존,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특히 10월 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호2동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하는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는 흥겨운 사물놀이, 밸리댄스, 비보이를 시작, 주민노래자랑 등 주민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축제로 의미가 깊다. 트로트가수 오승하의 축하공연도 진행되며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10월 2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에서 주최하는 ‘천호千戶 가을소풍’이 열린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 ‘마술사 김인수’의 마술쇼를 시작으로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줄 국내 1호 버블아티스트 ‘버블드래곤’의 버블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린보이’의 서커스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세계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 ‘빅오션’이 천호공원을 찾아준 시민들에게 화려한 무대와 긍정의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천호공원 가을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체험공간에는 휴게존과 놀이존도 마련되어 있어 휴식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10월 19일에는 간단한 페인팅으로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네일체험’, 전통생활체육 한궁 윷놀이 경기와 빙고 경기 등 ‘한궁 뉴스포츠체험’ 그리고 ‘손쉬운 공구사용 체험’, ‘가을여행 메이크업 체험’, ‘재활용 화분 식물심기’ 등 천호2동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재미난 체험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 20일에는 다양한 얼굴 형태의 도안에 검정색 마커로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는 ‘커뮤니티 벽화 그리기’, 오로지 촉감을 활용해 박스 안의 물건을 추리하는 ‘미스터리 상자 속 물건은?’, 옥수수 그림 위에 호박과 무화과를 터트리는 ‘TIC-TAC-TOE&POP-CORN’, 투어형 프로그램인 ‘미션 클리어:TICKET’, 부드러운 수제 머핀위에 알록달록한 ‘앙금 꽃 만들기’, 초코펜을 활용한 ‘표정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천호공원 가을축제'에 방문하여 온 가족이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