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2:15:06
  • -
  • +
  • 인쇄
▲ 순천시립도서관,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뉴스스텝] 순천시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순천시립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대도서관은 5월 4일(토) 야외 잔디광장에서 15시부터 22시까지 ‘신대도서관 북크닉-책과 노니는 신트럴파크’ 행사가 열린다. 18시까지는 잔디밭에서 책을 읽는 야외 독서 마당, 영수증 사진기 포토존, 전래놀이, 종이모자 꾸미기 체험 등이 운영된다. 19시부터는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올랐던 '로봇 드림'이 영상미디어센터 순천어린이 영화주간 첫 번째 작품으로 상영된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5월 5일(일) ‘타악기로 떠나는 세계음악여행’ 공연과 이와 관련된 신나는 타악기 체험이 이어진다. 또한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요술풍선 체험, 디즈니를 입어라!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13시부터 17시까지로 공연과 타악기 체험은 사전 접수로 운영된다.

또한, 그림책도서관에서는 개관 10주년 기념전시 '여름의 무대, 이수지의 그림책'이 9월 22일까지 전시된다. 한국인 최초 안데르센상 수상자인 이수지 그림책 작가의 특별 전시로 미공개 원화, 이번 전시만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25m 길이의 전시품, 자수 작품 등이 인기다. 평일 11시, 휴일 14시, 16시에 이수지 작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인형극 ‘그늘의 주인’도 관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미래 K-디즈니 순천의 동력은 어린이들의 창의력이다”며 “이날만큼은 어린이들이 모든 걱정을 잊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신대도서관(061-749-4374), 순천기적의도서관, 순천그림책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