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작은도서관, 8월 독서문화프로그램 일정 및 휴관일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2:15:25
  • -
  • +
  • 인쇄
그림책 읽고 활동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휴관일 도서 대출/반납 등 불가
▲ 광양시청

[뉴스스텝] 광양시는 8월부터 9월 초까지 작은도서관 3개소에서 ‘2024년 순회사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총 9회 운영한다고 알렸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나무가 사라진 나라','괜찮아 아저씨','달터뷰'등 3종의 그림책을 읽고 원예 활동, 그림책 속 소재 음식 만들기 등에 참여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운영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6일까지로 장소는 ‘순회사서 지원사업’ 대상인 작은도서관(송보영어작은도서관, 무등작은도서관, 태인작은도서관)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작은도서관(송보영어,무등,태인)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무등, 태인 작은도서관은 6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송보영어작은도서관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을 고려해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한편 오는 8월 8일부터 8월 10일까지 송보영어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무등, 태인, 매화반딧불작은도서관이 3일간 휴관에 들어간다.

휴관 기간에는 도서 대출/반납, 상호대차 등의 이용이 불가하며 각 도서관 운영자들은 휴식 및 장서 점검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재정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이용, 휴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