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식품산업 분야 보조사업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2:15:14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농촌자원을 기반으로 융·복합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농식품산업 분야 4개 사업에 809백만원(보조 545백만원, 자부담 264백만원) 투자하여 1월 18일까지 사업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체험) 시설·장비를 지원하는 △농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 △웰빙기능성 가공식품개발 지원사업,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육성 지원사업과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농특산물 마케팅 지원사업이다.

농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은(사업비 42백만원, 보조60%) 농업인, 농업법인 등 대상으로 건조기, 슬라이스기 등 농산물 가공 관련 기계·장비를 개소당 보조금 최대 900만원 지원한다.

웰빙기능성 가공식품개발 지원사업(사업비 100백만원, 보조70%) 대상자는 친환경·GAP인증(예정) 생산자 단체 및 농산물가공업체로 원료보관시설, 가공식품 생산 및 유통 관련 시설·장비를 지원하며 개소당 보조금 지원 한도는 70백만원이다.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육성 지원사업(사업비 500백만원, 보조60%)은 6차산업을 추진 중인 농업법인, 농산물가공업체, 생산자단체 또는 6차산업(예비)인증사업자를 대상으로 개소당 보조금 최대 200백만원 내에서 농산물 가공제품 생산 또는 체험 관련 시설과 장비를 지원한다.

농특산물 마케팅 지원사업(사업비 167백만원, 보조90%)은 농업인, 농업법인, 농산물 가공업체 등이 서귀포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홍보·판매를 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 상세 페이지, 제품 포장재 디자인 등을 제작하는데 개소당 보조금 45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식품산업 시설·장비 분야 보조사업 추진 실적이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생산부터 판매까지 지속가능한 농업 경영을 구축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시 우선 선발하고, 온라인 쇼핑몰‘서귀포in정’입점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원스톱 지원체계로 나아갈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청 감귤농정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세부 지침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와 관련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서귀포시청 감귤농정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접수 결과를 토대로 심사 기준에 따라 2월 말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지역 농촌융복합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농식품 먹거리 서비스 제공과 판로 확대로 농업인 소득 향상뿐만 아니라 농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1차 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