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토마토뿔나방 봄철 집중 방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2:15:42
  • -
  • +
  • 인쇄
20일, 116㏊ 규모 농가 대상으로 방제 교육 및 약제 배부
▲ 익산시, 토마토뿔나방 봄철 집중 방제 지원

[뉴스스텝] 익산시가 토마토뿔나방의 초기 확산을 막기 위해 집중 방제를 지원한다.

익산시는 20일 토마토 친환경 재배 농가를 포함한 116ha 규모의 농가를 대상으로 방제교육을 실시하고 약제를 배부했다.

토마토뿔나방은 토마토와 고추 등 과채류의 잎·줄기·과실에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3월 이후 기온이 상승하면 번식 속도가 빨라져 조기 방제가 필수적이다.

이에 익산시는 토마토를 재배하는 일반 농가에는 방제약제와 트랩세트를 지원하고, 친환경 농가에는 트랩세트·유기자재·교미교란제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발생 초기 신속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개별 농가의 예찰과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고 있다.

방제 지원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기술보급과(063-859-4333)로 문의하면 된다.

류숙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방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예찰과 신속한 방제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