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임실군청 SNS…옥정호 벚꽃축제 흥행 효자 엄지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2:15:35
  • -
  • +
  • 인쇄
벚꽃축제 홍보 숏폼영상 및 카드뉴스 30여건 기획․제작, SNS 이용자 2~30만여명 도달 추정
▲ 역시 임실군청 SNS…옥정호 벚꽃축제 흥행 효자 엄지척

[뉴스스텝] 임실군이 임실 방문의 해 첫 번째 축제인 옥정호 벚꽃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가운데 군청 SNS가 전국적인 확산력에 힘입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군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열린 옥정호 벚꽃축제를 앞두고, 한 달 전부터 SNS를 통해 개막공연과 행사 프로그램, 먹거리 부스 및 즐길 거리, 셔틀버스 등 교통안내 등을 알리는 카드뉴스와 숏폼 영상 30여 건을 직접 기획, 제작해 수시로 업로드했다.

이를 통해 영상 노출빈도와 게시물들의 도달횟수를 분석한 결과 벚꽃축제를 접한 이용자는 약 20~3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댓글 반응도“임실 옥정호에서 만나요~”, “옥정호 벚꽃축제 너무 기대됩니다” 등의 반응이 뜨겁게 이어지면서 축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이라는 성공 예감도 짐작게 했다.

군은 또한 축제 홍보 열기를 더욱더 끌어 올리기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축제가 끝나는 날까지 군청 SNS를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소문내기 이벤트의 경우는 총 576명이 참여했으며, 472개의‘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자가 1,000여명을 넘어서며 큰 관심을 끌었고, 벚꽃축제 홍보 영상 및 이벤트 게시글 조회 수는 63,563회를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 이벤트의 경품으로 제공된 임실 무가당 요거트가 큰 인기를 끌어, 홍보 효과 및 참여도가 더욱 높아지는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 ‘임실엔TV’의 현장 구독 이벤트도 깜짝 운영했는데 관광객들이 일시에 몰리며 준비된 홍보물품이 단시간에 소진, 축제 기간 임실엔TV 구독자가 429명 증가하는 성과도 함께 거뒀다.

군은 이러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공격적 홍보는 옥정호 벚꽃축제에 3만5천여 명이 방문, 대성공을 거두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벚꽃 개화가 다소 늦어져 축제 당시에는 만개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순환도로를 따라 만개한 벚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SNS에 이를 담아 홍보하고 있다.

이에 SNS를 통해 소식을 접한 많은 이들이 옥정호를 다시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순환도로 가득 핑크빛 벚꽃 물결이 출렁여서 발길 닿는 곳곳이 포토스팟이 되어 방문만으로도 봄의 기운을 만끽,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총 4개의 SNS 플랫폼을 운영하며 군정 소식을 전하고 있다.

특히 오는 5월 3일 개최 예정인 ‘임실N펫스타’를 앞두고 전국 반려인을 겨냥한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하여, 또 한 번 SNS의 힘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임실군의 브랜드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임실군청 SNS를 활용한 이번 홍보 전략이 지역 대표 축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앞으로도 전국적인 확산력이 큰 SNS의 정점을 더욱 살려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 혁신도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뉴스스텝] 충북도는 충북혁신도시의 교통 사각지대 해소 및 미래형 모빌리티 확산을 위해 노선 학습, 안전 점검 등을 위한 시범운행을 거쳐 10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충북혁신도시 내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주행 셔틀버스 2대가 혁신도시 내 2개 노선 24개 정류장을 순환하여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6회 운행할 예정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충북교통연수원,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충북교통연수원(원장오흥교)이 도내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함께 10월 23일 출근길 도민과 등굣길 어린이가 붐비는 솔밭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북도교통연수원 주관으로 14개 기관‧단체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 및 출근길로 교통량이 많은 솔받초등학교 사거리에서 「보행할 때.운전할 때 휴대폰 사용금지」를 주제로 실시 됐다.오흥교 충북교통연수원장은“앞으

충북과기원, 청주대학교 예술대학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과 청주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어일선, 이하 청주대)이 10월 23일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과 청주대 어일선 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역 확산을 위한 거버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