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5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2:15:43
  • -
  • +
  • 인쇄
1월 1일 기준 33만 9886필지 대상, 4월 9일까지 의견 접수
▲ 밀양시청

[뉴스스텝] 밀양시는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오는 21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열람하고 의견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개별토지 33만 9886필지의 토지 특성 조사와 지가산정,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쳤으며, 이번 열람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이용하거나 시청 민원지적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열람 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은 의견제출 기간(3월 21일 ~ 4월 9일) 내에 시청 민원지적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밀양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자에게 개별 통지하며, 4월 30일에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가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주현정 민원지적과장은“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이 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