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5년 거리공연 상설화 지원사업 공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12:15:23
  • -
  • +
  • 인쇄
거리공연가 활동 기회 확대 및 지역상권 활성화 적극 추진
▲ 양산시청

[뉴스스텝] 양산시는 거리공연가들의 활동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5년 거리공연 상설화 추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거리공연을 제공하여 지역문화예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해당 보조사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번째는 중부동에 위치한 ‘양산젊음의거리’에서의 거리공연 상설화 추진이며, 두번째는 신규대상지인 ‘증산라피에스타’와 ‘평산음악공원’을 대상으로 하는 거리공연 상설화 추진이다.

양산시는 사업별로 거리공연 상설화를 추진할 보조사업자를 선정한 후, 지역의 공연가들에게 음향임차 및 홍보 등을 지원함으로써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러한 거리공연 활성화가 단순히 문화예술적 활동에 그치지 않고, 상권으로의 방문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공연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상가에 활력을 제공하는 상생의 기회를 마련할 전망이다.

‘양산젊음의거리 거리공연 상설화 추진’사업 공고기간은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이며, ‘신규대상지 거리공연 상설화 추진’사업 공고기간은 2월 4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다.

신청대상은 양산시에 소재를 둔 거리공연 단체 또는 법인이며, 신청을 원할 경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를 통해 해당 공고를 확인하고, 지정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올해 거리공연 활성화 사업은 상권 중심으로 시행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이번 사업을 통해 양산시가 거리공연의 메카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문화예술과 민생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가족센터-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 연계 여성결혼이민자와 함께 떠나는 여수 여행

[뉴스스텝] 의령군가족센터(센터장 전병석)는 10월 19일,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와 함께 결혼이주여성 24명을 대상으로 여수 문화체험여행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의령군지회의 지원으로 참가자들은 여수예술랜드와 해상케이블카 등 여수 일대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겼다. 여행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이색적인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며 매우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이었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퇴임기 교원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하는‘퇴임기 인생 2막 연수’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10월 21일부터 29일까지 퇴임 3년을 앞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9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퇴임기 인생 2막 연수’를 운영한다.올해로 3년째를 맞은 이번 연수는 퇴임을 앞둔 교원의 인생 설계와 성찰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2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재무설계, 자산관리, 공무원 연금·보험 이해, 건강 관리, AI시대의 새로운 인생기회, 퇴직 선배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청소년과 떠나는 ‘교과서 밖 독도 역사여행’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의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청소년들과 함께 독도로 ‘교과서 밖 역사여행’을 떠난다. 서구는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서구아너스와 초‧중‧고등학생 30명으로 구성된 독도원정대가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독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서구아너스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문화 복지를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3300만원 규모의 경비 전액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