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주요도로변 덩굴류 집중 제거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2:15:35
  • -
  • +
  • 인쇄
애조로, 중산간 동·서로, 동백로 등 주변 덩굴류 101ha 제거 중
▲ 제주시, 주요도로변 덩굴류 집중 제거 나서

[뉴스스텝] 제주시는 산림경관 회복과 수목의 생육환경 개선을 위해 주요도로변 등 생활권 지역을 중심으로 101ha의 덩굴류 집중 제거에 나섰다.

여름철에는 기온상승으로 인해 덩굴류 번식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덩굴이 자라면서 수관을 덮어 생장에 지장을 줄 뿐 아니라 수목의 줄기를 감으면서 바람에 쉽게 부러지게 하는 피해를 주는 등 수목의 생육을 저해하고 생활권 경관을 해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사업비 1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애조로, 중산간동로, 중산간서로, 동백로 등에 덩굴류 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주로 생장기인 5~9월에 실시하는 덩굴류 제거 작업은 덩굴에 약제를 주입하는 화학적 방법을 실시한 후에 덩굴류가 고사하고 나면 물리적 방법으로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욱 공원녹지과장은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와 번식력이 높은 덩굴 특성상 완전한 제거 작업을 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지만, 주요도로변을 시작으로 작업 면적을 확대해 나가 쾌적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455명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사업 4개 유형으로 구성돼 유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자를 선발한다.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 4,455명으로 노인공익활동사업 3,536명, 노인역량활용사업 618명, 공동체사업단 186명

장흥군4-H연합회, 직접 생산한 쌀 800kg 기탁

[뉴스스텝] 장흥군4-H연합회(회장 임선호)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껏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동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여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호응 속에 끝마쳐

[뉴스스텝]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운영한 ‘인생이모작 하반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을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27일 끝마쳤다고 전했다.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중·장년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반영해 남성들 혼자서도 가정에서 독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됐다. 가정식 전문 요리 강사의 영양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